서피스 프로3(Surface Pro 3)
평상시와 동일하게 작동을 하였는데
서피스 프로3(Surface Pro 3) 바이오스로 진입을 하는 경우
부팅 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보여 집니다.
또한, 위와 같이 나오는 경우는 USB로 부팅을 시도 했는데 이런 경우는
USB를 UEFI방식으로 못만든 경우로 확인이 됩니다.
UEFI로 만드신 경우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어지십니다.
전원키와 +(사운드 볼륨업)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위와 같이 나오며,
바이오스 진입전에 화면이 이렇게 나타납니다.
tel:010-4825-9129
서피스 프로3(Surface Pro 3)를 사용 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는 사항입니다..
금일 오후에 MS에 연락을 해보았습니다.
서피스 프로3(Surface Pro 3)제품은 2019년1월1일 부로 모든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여 사용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분해를 하시는 분들은 제품의 특성상 분해가 어려운점
분해시 디스플레이 파손 위험이 많이 높습니다.
아래 내용은 MS에서 메일로 보내주신 내용입니다.
자가 수리시 참고 하셔서 수리 하시기 바랍니다.
수리가 어려우신 분들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수리 24시
서울 경기 전지역 가능
010-4825-9129
안녕하세요 고객님.
Surface 지원에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USB 복구 초기화]
USB를 이용한 공장초기화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다소 내용이 길더라도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문제없이 잘 완료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공장초기화를 하실 경우, 제품에 시스템이 완전히 새롭게 설치되므로, 제품에 설치된 모든 데이터가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기에 앞서, 중요한 자료들은 전부 외장하드와 같은 별도의 저장매체에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절차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해당방법은 서피스 프로 4, 윈도우 10 복구 기준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안내 드린 부분과 조금 다를 수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행 전 확인 해야 할 것들.
1. 16GB 또는 32GB의 USB 가 있어야 합니다.(외장하드나 SD카드가 아닌 USB 메모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2. FAT 32 방식으로 USB를 느린 포맷해야 합니다.(기본 V 된 “빠른 포맷”의 V 해제하고 느린 포맷을 하시고, exFat 방식은 반드시 Fat32로 포맷해 주세요)
USB 복구 초기화 절차
1. 복구이미지다운로드: 아래의 Surface 복구 이미지 다운로드 진행 절차 링크를 선택 합니다.
위 링크에서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안되거나 접속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서피스 프로 3 윈8.1 / SurfacePro3_BMR_100_4.94.0 / 4.69G
https://1drv.ms/u/s!AqjUYpIieZSAhDGhVWbRK50yw0nd
서피스 프로 3 윈10 1511 (TH2) / SurfacePro3_BMR_100_7.102.0 / 6.50G
https://1drv.ms/u/s!AqjUYpIieZSAhCxDvQVKF9EHpSAm
2. 이미지 압축풀기: 다운로드한 이미지의 압축을 풉니다.
3. 이미지파일 USB로 옮기기: 압축을 푼 폴더의 내용을 전체 선택하여 Fat32로 포맷 해 둔 16 또는 32GB의 USB에 옮겨 넣습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압축을 풀어서 생긴 폴더를 그대로 USB에 옮겨 넣으시면 안되고, 반드시 압축을 풀어서 생긴 “폴더 안의 내용”들을 “전체 선택”하여, USB에 “붙여넣기”해 주셔야 합니다.
(다른 말로 덧붙이면, USB 메모리의 최상위 디렉토리(USB 열면 바로 나타나는 상태 혹은 공간)에 bootmgr.efi 이라는 파일이 있어야 정상적인 초기화 진입이 가능합니다.)
4. USB를 Surface에 연결: 3.에서 완성된 USB 부팅디스크를 Surface에 연결합니다.
5. 강제종료: Surface의 전원버튼을 약 40초간 누릅니다.(강제종료/Cold Booting)
화면이 켜져 있든, 꺼져 있든 관계 없이 전원을 40초간 계속 누르신 후,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6. 초기화모드 진입: “볼륨 – “ 버튼을 누르시고, “전원 버튼”을 눌렀다 떼시는 데, “볼륨 –“ 버튼은 초기화 모드에 진입 될 때까지 계속 누릅니다.
7. 드라이브에서 복구 실행: 초기화 모드에 진입하면, “드라이브에서 복구”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언어”와 “키보드 레이아웃”을 각각 “한국어”와 “Microsoft 한글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키보드” 등을 선택하시고 나면, 문제해결 및 옵션 선택 단계에서 3가지 초기화 모드를 보시게 됩니다.
1) PC 초기화 : Surface 자체 복구 파티션 이미지로 초기화
2) 드라이브에서 복구 : USB 드라이브의 이미지로 공장초기화
3) 클라우드에서 복구 : 인터넷으로 이미지를 내려 받으며 복구
그 중 “드라이브에서 복구”로 진행하시되, “모든 파일 제거”, “모든 드라이브 다시 설치”로 선택하셔서 완전한 초기화가 이루어 지도록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드라이브에서 복구가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USB 복구 드라이브를 재생성 해 주시거나, 다른 USB를 사용해서 재생성 부탁드립니다.
드라이브에서 복구 없음 해결법 참고 URL : https://sway.com/G6w31JeNTrpMTejD
8. 마무리: 초기화가 완료되면 “American Megatrend….” 라는 영어로 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1) USB를 Surface에서 분리합니다.
2) 키보드의 ESC를 누릅니다.
3) 키보드가 없으면, 화면 나타나는 키보드 아이콘을 터치하신 후, 화면 키보드에서 ESC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9. 윈도우 초기설정: Surface가 부팅되면서 윈도우 초기 설정 모드로 진입합니다. 윈도우 설정을 통해 초기화를 완료합니다.
- 이미지드라이브사용방법링크
- 부팅순서구성참고링크
Surface 전용 채팅 문의 방법
(PC에서 계정 로그인 만으로 빠르게 Surface 전문가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접속 후 채팅 지원 연결.
Surface 지원 전화:
1577-9700 ARS 문의 후 1번 > 3번 > 3번 순서로 이동.
그 외 윈도우 관련 기술 지원 문의
1577-9700 ARS 문의 후 1번 > 3번 > 2번 순서로 이동.
Surface 고객 지원부 운영시간: 매주 월~금(09:00 – 21:00),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Surface 지원으로 전화 주셔서 감사 합니다. 언제나 고객님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다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오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오
댓글
댓글 쓰기